2024년 11월 22일 금요일

  • 서울 4℃

  • 인천 3℃

  • 백령 7℃

  • 춘천 2℃

  • 강릉 5℃

  • 청주 3℃

  • 수원 4℃

  • 안동 3℃

  • 울릉도 9℃

  • 독도 9℃

  • 대전 4℃

  • 전주 6℃

  • 광주 6℃

  • 목포 8℃

  • 여수 9℃

  • 대구 6℃

  • 울산 9℃

  • 창원 8℃

  • 부산 8℃

  • 제주 8℃

금융 롯데손보, 생활밀착형플랫폼 '앨리스'···2달만에 보험판매 1만건 ↑

금융 보험

롯데손보, 생활밀착형플랫폼 '앨리스'···2달만에 보험판매 1만건 ↑

등록 2023.10.31 14:39

이수정

  기자

공유

8월 체결 건 대비 10월 약 500% 매출 신장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8월 자사 디지털 플랫폼인 앨리스인슈어런스를 출시했다. 앨리스로 판매된 보험 건수는 2달만에 1만건을 돌파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롯데손해보험은 지난 8월 자사 디지털 플랫폼인 앨리스인슈어런스를 출시했다. 앨리스로 판매된 보험 건수는 2달만에 1만건을 돌파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롯데손해보험의 생활밀착형 미니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에서 판매된 보험 건수가 2달만에 1만건을 돌파했다.

롯데손보는 31일 앨리스 플랫폼에서 판매된 보험은 지난 8월 체결 건 대비 10월 약 500%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는 등 상승세가 가파르다며 이같이 밝혔다. 앨리스 누적 유입은 65만명으로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약 22만명에 달한다. 앱 설치는 7만5000건을 넘어 일 평균 약 1000건을 기록했다.

유튜브 쇼츠 및 네이버 검색광고 외 브랜드 광고가 전무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주목할 만한 수치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차별화된 앨리스 유니버스, 다양한 서비스와 놀이 콘셉트를 통해 MZ친화적인 디지털 보험 세상을 구축했다"며 "앨리스가 세상에 없던 혁신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보험시장에서 디지털 전환(DT)의 롤모델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소통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