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헥토파이낸셜은 오는 15일부터 3일간 열리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3(SFF 2023)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헥토파이낸셜은 결제·송금 서비스 제휴를 협상 중인 해외 기업과 논의를 이어가는 한편, 신규 소비자 확보에도 신경을 기울일 예정이다.
최근 헥토파이낸셜은 국내에서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SNS 기업, 해외 직구 이커머스 등 기업의 결제 솔루션 제공사로 선정됐다. 추가적으로 대형 게임 플랫폼 제휴 기업, 국내외 항공사 전문 결제 서비스 기업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솔루션 제공 여부를 협의하고 있다.
헥토파이낸셜은 해외 기업을 위해 ▲PG(전자지급결제대행) 대금 통합정산 솔루션 ▲커스텀 PAY(페이)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PG 대금 통합정산 솔루션'은 해외 정산이 필요한 결제대금을 취합해 처리하는 게 특징이다. 해외 정산의 관리 이슈와 송금 비용 문제를 크게 개선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커스텀 페이 솔루션'은 카드나 계좌 기반의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구축을 원하는 해외 기업이 쉽고 빠르게 이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헥토파이낸셜은 국내 가맹점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 정산 대행 서비스도 내달 출시를 앞두고 있다. 헥토파이낸셜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존 가맹점은 별도 개발 연동 없이도 기존 관리자 페이지에서 손쉽게 활용 가능하다.
'SFF 2023'은 싱가포르 통화청에서 매년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 핀테크 전시회다. 헥토파이낸셜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싱가포르IT지원센터 등과 함께 한국공동관에서 우리나라 진출을 희망하는 다양한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솔루션도 소개한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sia04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