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칭 슈팅 게임과 전략 게임 결합현실 도시 구현···"블록체인 상품 연계"
매드월드는 디지털 토지 소유권을 기반으로 영토 점령을 하는 3인칭 슈팅 게임이다. 카보네이티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XPLA 메인넷에 도입된다. 현재 공식 사이트를 통해 얼리 액세스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거주 도시와 국가, 이메일 등 정보를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게임의 배경은 '대붕괴' 6개월 이후 지구다. 도시를 선택 후 주변 지역을 탐험하며 자신만의 제국을 구축할 수 있다. 3인칭 슈팅 게임과 전략 게임의 특징을 결합했다. 실시간 협동 PvE가 핵심 콘텐츠이며 비동기식 '클랜 대 클랜' 멀티 플레이를 통해서 영토를 확장할 수 있다. 전투에는 유저와 함께 다양한 특성을 가진 인공지능(AI) 분대원과 함께한다.
라이브옵스(Live Ops)와 생성형 AI 기반의 카바인(Carbyne) 플랫폼을 통해 25만 개에 달하는 헥스(Hex) 위에 전 세계 도시들과 방대한 이야기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서울, 파리, 두바이 등 현실 세계의 주요 도시를 소유하고 자원을 획득할 수 있다. 소유한 영토는 단순히 게임 속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블록체인 디지털 상품으로 연계되어 거래할 수 있다.
뉴스웨이 송호준 기자
lakeonfir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