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IT 삼성SDS, 주총 원안대로 통과···"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

IT IT일반

삼성SDS, 주총 원안대로 통과···"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

등록 2024.03.20 16:58

송호준

  기자

공유

삼성SDS가 20일 서울시 송파구 잠실 웨스트 캠퍼스에서 제39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사진=삼성SDS 제공삼성SDS가 20일 서울시 송파구 잠실 웨스트 캠퍼스에서 제39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사진=삼성SDS 제공

삼성SDS는 20일 잠실 캠퍼스에서 제39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및 주요 이사진 선임안을 모두 통과시켰다.

이날 안건은 ▲재무제표 승인 ▲이인실 사외 이사 선임 ▲구형준 사내 이사 선임 ▲이인실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액 승인 등이다.

황성우 삼성SDS 대표는 "당사의 근본적인 사업 모델 변화를 위해 3년째 추진하고 있는 중점사업인 클라우드와 디지털 물류가 큰 폭으로 성장했다"며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1조8807억원으로 전년 대비 62% 증가, IT서비스 내 클라우드 매출 비중도 19%에서 31%로 확대됐다"며 "CSP(Cloud Service Provider) 사업에서는 고성능 컴퓨팅 서비스를 위한 특화센터인 동탄 데이터센터를 비롯하여, 공공 및 기업의 주요 업무 시스템을 유치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은 클라우드의 컨설팅, 구축, 운영을 통해 기업들의 클라우드 활용을 지원하고 있다"며 "SaaS(Software as a Service) 사업에서는 SRM 대표기업 엠로를 인수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황 대표는 "첼로스퀘어는 제공하는 서비스를 꾸준히 늘리고, 서비스 제공 국가를 13개국으로 확대하여 매출이 전년 대비 129% 성장함으로써 글로벌 디지털 물류 플랫폼의 모습을 갖추기 시작했다"며 "이러한 성과는 주주 여러분의 지지와 격려, 그리고 삼성SDS 전 임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로 생각한다"라고 했다.

뉴스웨이 송호준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