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캐릭터 깜자베·베더오리 협업 프레시 푸드 선보여
GS25는 각종 SNS 트렌드 분석을 통해 캐릭터 제휴 업무와 해당 캐릭터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는 상품을 개발하는 담당자를 따로 두고, 잘파세대를 위한 전략 상품 개발을 점차 확대키로 했다. 먼저 깜자X크림치즈머핀 2종 △베베더오리X에그불고기 조리빵 3종을 선보인다. GS25 는 깜자와 베베더오리가 SNS와 메신저 상에서 10·20 세대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이모티콘 캐릭터들이라고 설명했다.
GS25는 이번 상품들에 단순히 인기 캐릭터가 들어간 포장지를 채택한 것뿐 아니라, 내용물의 주재료도 각각 제휴 이모티콘 캐릭터의 핵심적인 개성이 연상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깜자 컬래버 상품에는 캐릭터의 주요 특징인 감자를 활용한 큐브 감자샐러드를 활용했고, 베베더오리 컬래버 상품에는 캐릭터의 노란 주둥이를 포인트로한 계란 프라이가 주재료로 쓰여 햄버거, 잉글리시머핀 등의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된다.
GS25는 이번 상품 가격을 2800~2900원으로 책정했는데 GS25가 판매하는 햄버거류 상품 총 26종의 평균 가격이 3400원 수준인 것과 비교해 최근의 물가 수준과 잘파세대의 호주머니 사정을 고려했다.
조현정 GS25 프레시푸드팀 매니저는 "GS25는 미래 고객인 잘파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캐릭터 컬래버 뿐 아니라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린 상품 내용물 구성과 가격 정책까지 섬세하게 기획해 소비자들의 시각과 미각 모두를 만족시키고 한다"고 했다.
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quee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