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 B2B 시장 공급

산업 전기·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 B2B 시장 공급

등록 2024.05.14 08:41

차재서

  기자

공유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B2B 시장에 공급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B2B 시장에 공급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AI(인공지능)가전을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 공급한다.

14일 삼성전자는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과 쾌적한 주거환경 등 편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AI 기능을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고효율 냉방 성능을 갖추고 사람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한 게 특징이다. 특히 'AI 부재 절전' 기능의 경우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 부재 패턴을 학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여준다.

아울러 해당 제품엔 공간 내 활동량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알아서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탑재됐다. 운동이나 청소 등 활동량이 많을 때 냉방 세기를 올려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식이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은 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