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빅스마일데이에 1000억원 상당을 투자신규회원 가입시 멤버십 연회비 3배 캐시 지급
#. 김씨는 할인내역을 '꿀템' 페이지에 상품 구매 피드를 올렸다. 해당 피드를 통해 다른 고객 60여명이 구매해 스마일캐시 5838원을 적립 받았다. 1000만원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주는 '꿀템추천왕' 이벤트도 노려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해당 상품을 친구에게 공유하고 친구도 구매해 스마일캐시 486원도 추가로 받았다.
#김씨는 '출석하면 캐시 증정' 코너를 발견했다. 버튼 한번 누르기만 했는데, 추가 스마일캐시도 2000원을 받았다. 제휴사 채널을 통해 받은 스마일코드를 입력해 스마일캐시 4,000원도 적립했다. 9730원짜리 제품을 쇼핑하고 나서도 스마일캐시가 1만원 넘게 남았다.
'빅스마일데이'가 '쇼테크'(쇼핑재테크) 수단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마켓과 옥션이 2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행사에 1000억원 상당을 투자하고, 멤버십 연회비 3배 캐시 지급, 고객 참여형 리워드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고객 간 구매 노하우를 나누는 '꿀템 피드'를 새롭게 신설했다. '꿀템 피드'는 광고 없이 일명 '내돈내산'(내 돈으로 내가 산) 아이템을 G마켓 전체 고객에게 소개할 수 있는 코너다. 행사 상품 구매 후 빅스마일데이 '꿀템' 페이지에서 '피드 올리고 캐시 받기'를 눌러 상품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행사 첫 날인 7일부터 6일간 올라온 누적 피드 수가 5000여건에 달한다. 구매고객의 실감나는 후기를 살펴볼 수 있어, 꿀템 피드를 보고 실제 추가 구매가 일어나는 비중은 45%에 육박한다. 추천 글을 보고 다른 고객이 구매를 하게 되면 최초 작성자에게 리워드의 의미로 결제가의 1%를 스마일캐시로 지급한다.
빅스마일데이 기간 중 가장 많은 구매가 일어난 피드 작성 고객 대상으로 104명을 선정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00만원'(1등), '애플 프로 800만원 상당 패키지'(2등), '푸꾸옥 올인클루시브 2인 패키지'(3등), '신라호텔 프리미어 스위트룸 패키지'(4등) 및 '스마일캐시 10만원'(100명) 등 총 36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6월 10일 개별 안내한다.
'출석하면 캐시 증정' 코너에서는 매일 최대 3000원의 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20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ID당 매일 1회씩 참여할 수 있다. 지난 7일 행사 첫 날부터 12일까지 6일간 350만명의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했다.
이 외에도 G마켓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행사 상품을 친구에게 공유하고, 해당 링크로 친구가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5% 스마일캐시를 제공한다. 6개 제휴사 채널을 통해 특정 지급 조건을 충족한 일부 회원에 한해 '스마일코드'를 발급한다. 해당 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4000원 스마일캐시도 받을 수 있다. 6일간 25만여명의 고객이 스마일코드를 교환했다.
G마켓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규회원 대상으로 연회비를 80% 이상 인하하는 동시에, 연회비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연회비 4900원을 결제하고 가입하면,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를 최대 1만원 지급한다. 연회비 결제 시 G마켓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를 사용하면 추가 스마일캐시 4900원도 지급한다.
빅스마일데이는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최대 1만원 쿠폰을 무한정 지급하고, 최대 3만원 쿠폰은 매일 1장씩 제공한다. 행사기간 내 총 4회 15만원 고액쿠폰도 제공한다. 멤버십 회원에게는 동일 쿠폰이 한 장씩 더 제공된다. 3만명 이상의 셀러, 200여 브랜드 제조사가 참여한다.
G마켓 관계자는 "역대 최대 비용으로 혜택을 늘리고,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쇼핑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꿀템 피드 등 코너를 새롭게 선보인 것이 고물가시대에 통한 것 같다"며 "멤버십과 각종 리워드 혜택을 잘 활용하면 쇼핑도 하고 용돈도 벌 수 있어 쇼핑고수들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quee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