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실련(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좋은기업상은 코스피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윤리경영, ESG 및 지속가능경영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평가 항목으로는 건전성, 공정성, 사회공헌, 소비자 보호, 환경경영, 직원 만족 등 59개 세부지표가 포함되며, 정량 평가와 전문가 정성 평가를 거쳐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동아에스티는 정량 평가에서 321개 평가 대상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인 77.77점(100점 만점)을 획득하며 건전성과 소비자 보호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전사적인 컴플라이언스 준수 문화 정착을 통한 적극적인 윤리경영 실천과 ESG 가치 확산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아에스티는 지역사회 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점, R&D 투자와 매출 간의 선순환 구조를 이루며 선제적으로 ESG 성과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전 직원이 ESG를 실천해 온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동아에스티의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정도경영, 사회적가치경영, 윤리경영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병현 기자
bottle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