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누스는 중국 상해 현지 백화점에 자사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중국의 경제 수도로 불리는 상해에서도 핵심 상권인 와이탄 인근 복합 쇼핑몰 '상해소하만만상천지' 지하 1층에 오픈했다. 매장 면적은 132㎡(약 40평) 규모로 기존 지누스의 매장보다 크다. 지누스는 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포레스트·클라우드·얼티마·프라임 등 대표 매트리스 제품들과 침대 프레임 등 20여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지누스는 중국 시장 내 자사 주요 고객층인 대학생·사회 초년생을 겨냥하고자 국내 토종 지식재산권(IP) 브랜드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중국 2030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인프렌즈'와 콜라보를 통해 매장 공간 일부를 꾸몄으며 중국 전용 라인프렌즈 협업 제품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지누스는 상해 매장을 필두로 연내 중국 주요 도시에 총 10여개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현지 이커머스 확대 전략도 병행한다. 지누스는 중국 대표 이커머스 기업 '티몰', '징동닷컴', '틱톡', '핀둬둬'를 비롯해 '유고홈쇼핑' 등 현지 홈쇼핑 채널까지 진출하며 대대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누스는 이번 중국 시장 영업망 확대를 시작으로 한국, 중국, 일본 등 동북아 지역 시장 공략에 본격 뛰어들 전망이다.
지누스 관계자는 "중국은 지난해 침실 가구 관련 이커머스 거래액이 4조원 규모로 추정돼 미국 다음으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며 "북미 시장에서 오랜 시간 동안 축적해 온 노하우와 성공 모델을 아시아 시장에 적용해 글로벌 영업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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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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