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서브컬처 외 다른 장르 게임, 서비스할 계획도"벨런스 문제도 자신···"3차에 걸쳐 충분히 테스트"
그라비티는 12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서브컬처 판타지 애니메이션 RPG, 뮈렌 국내 론칭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다. 뮈렌은 중국 게임 개발사 'INCHI 게임'이 개발하고 그라비티가 퍼블리싱을 맡은 작품으로 오는 20일 국내에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이날 미디어 간담회에는 정기동 그라비티 사업 PM을 비롯해 정주희 사업 PM, 남궁솔 운영 총괄이 참석했다.
대표작인 '라그나로크'를 넘어 새로운 지식재산권(IP)을 품겠다는 포부다. 정 PM은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라는 강력한 IP가 있지만 국내에서도 고퀄리티 서브컬처 게임들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질 높은 일러스트와 3D 모델링이 반영된 게임들을 찾다보니 서브컬처를 개발하게 됐다. 뮈렌이 시장에서 긍정적 성과를 얻고 노하우가 쌓이면 서브컬처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도 서비스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수익모델(BM)에 대해 정 PM은 "다른 서브컬처 경쟁작 보다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부여해 이용자분들이 원하는 캐릭터들을 많이 소환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출석 체크와 이벤트 보상으로 5성을 무료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돼 있으며 기본 보상 또한 소환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많이 제공하기 때문에 과금 부담이 심하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첫 서브컬처 장르 게임 서비스에 도전하는 소감으로 그는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장르 게임 서비스를 통해 또다른 유저분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뮈렌이 론칭 후 국내 유저분들께 좋은 반응을 얻어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뿐 아니라 다양한 IP 및 장르의 게임들을 잘 서비스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뮈렌의 차별점을 묻는 질문에는 "먼저 마녀와 성흔이라는 독특한 캐릭터 설정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 생각한다"며 "이에 더해 총 12명의 캐릭터가 한 번에 출전할 수 있는 전투 시스템은 기존의 서브컬처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뮈렌 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신규 캐릭터 등장에 따른 밸런스 조정을 묻는 질문에 "현재까지는 PVP 콘텐츠가 없어 밸런스를 해치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며 "또한 신규 캐릭터를 출시할 때 오버스펙이 되지 않도록 3차에 걸쳐 충분히 테스트 후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힘줘 말했다. 이어 "밸런스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변했다.
뮈렌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오는 20일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참여자에게는 론칭 후 풍성한 혜택이 지급된다.
뉴스웨이 강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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