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3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증권 접근성·편의성·다양성 '삼박자'···코인원, 신규 투자자 유입 '쑥'

증권 블록체인

접근성·편의성·다양성 '삼박자'···코인원, 신규 투자자 유입 '쑥'

등록 2024.08.13 13:08

수정 2024.08.13 17:21

강준혁

  기자

공유

코인원 여의도 사옥 인포데스크. 사진=코인원 제공코인원 여의도 사옥 인포데스크. 사진=코인원 제공

코인원이 고객 접근성·편의성·다양성 측면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신규 이용자들을 빠르게 끌어들이고 있다.

13일 코인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신규 가입자가 지난해 하반기 대비 79.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3월에는 1월 대비 신규 가입자가 93.5%나 늘었다.

신규 유입자가 늘어난 요인에는 서비스 접근성이 손꼽힌다. 제휴를 맺고 있는 카카오뱅크가 인터넷은행으로 계좌 계설이 쉽다는 장점이 있는데다가 거래소 연동까지 편리해 이용자 모집에 힘을 보탠다.

향상된 편의성도 한 몫 했다. 코인원은 지난해부터 이용자 편의성을 위해 20차례 이상 서비스 업데이트해 왔다. 거래, 정보, 보안 등 서비스 전반에 걸쳐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최근 선보인 커뮤니티 서비스는 거래화면에서 타 이용자들과 의견을 교류하며 투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회사는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 이후 2주 만에 커뮤니티 방문자 수가 5만 명을 돌파, 등록 게시글이 주마다 500% 이상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망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거래지원하며. 타사 대비 다양성에 무게를 둔 종목 포트폴리오도 이용자 유입에 큰 영향을 미쳤다.

코인원 관계자는 "양질의 프로젝트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거래지원 경쟁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며 "올해 현재까지 58건의 프로젝트를 새롭게 거래지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ONDO, ZETA 등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몇몇 종목들은 코인원이 거래지원한 이후 타 거래소에서 거래지원 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관련태그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