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그레이드는 투자자가 직접 설정한 주식 조건검색 전략(조건식)의 성과를 보다 손쉽고 정교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HTS의 성과검증 기능 고도화에 초점을 맞췄다. 작년 9월에는 조건식을 간편하게 만드는 데 중점을 둔 조건검색 UI/UX 개편을 완료한 바 있다.
'조건검색'은 조건에 만족하는 종목을 검색해 필터링하는 기능을 의미한다. 검색하는 조건에는 이동평균선과 같은 '기술적 지표', 주가수익비율(PER), 주당순이익(EPS) 등의 '재무 지표', 그리고 '캔들스틱 차트 패턴'과 '가격 지표' 등 여러 지표가 포함되어 있다.
'조건검색'을 활용하면 투자자가 정의한 조건에 만족하는 종목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장중 실시간 종목 포착도 가능하다. 하지만 조건검색을 통해 포착된 종목을 기반으로 실전 매매에 나서기 위해서는 반드시 조건식을 검증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 과정에서 빛을 발하는 시스템이 성과검증 시스템이다.
현재 유진투자증권은 투자자에게 더욱 향상된 트레이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며 이번 시스템 업그레이드도 그 일환 중 하나다. 먼저 진행된 조건검색 업그레이드의 경우 투자자가 자신의 조건식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차별화된 UI/UX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이번 개편은 20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대비 초과 성과를 보이는 우수한 조건식인지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유진투자증권 김성훈 업무개발팀장은 "이번 성과검증 시스템 고도화는 투자자들이 자신의 전략을 철저하게 검증하고, 시장에서 초과 수익을 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면서 "투자자들이 성과검증 시스템을 통해 더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임주희 기자
lj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