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은 올 3분기 실적에서 매출 3조5520억, 영업이익 1조4614억원을 썼다고 13일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2조8843억원을 냈다. 전년 같은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6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무려 1828% 올랐다. 올해 현재까지 누적 매출은 8조5453억원이며 누적 영업이익은 2조 5127억원이다.
이로써 HMM은 2022년 4분기 이후 약 2년 만에 분기 영업이익 '1조클럽'에 복귀했다.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홍해 사태 등 지정학적 리스크로 지난해 3분기 평균 986p였던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올해 3분기 평균 3,082p로 상승한 영향이 컸다는 설명이다.
또한 신규서비스(아시아~멕시코) 개설과 1만3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투입, 고채산 화물 증가 등 수익성 위주의 영업 강화로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친환경 선박 투입으로 체질 개선 등 경쟁력이 더욱 높아졌다고 했다.
HMM은 4분기 컨테이너 부문에서 전통적인 비수기 진입으로 전반적 시황의 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 동안 항만 파업 영향과 스케줄 지연에 따른 공급 불안정이 지속될 것이란 시각이다.
HMM은 "내년 2월 'Premier Alliance+MSC' 신규 협력으로 항로·지역별 수급 변화에 맞춰 최적의 운송서비스망을 구축하고, 2030 중장기 계획의 일환으로 사업 다각화 및 신규 수익 창출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4분기 벌크 부문에 대해 "계절적 성수기인 동절기 진입했으나, 중국 경기 회복 여부 등 경제 불확실성 존재하고 장기화물계약 연장 및 신규 계약 확보 추진 등 화주·화물 개발을 통한 수익성 극대화 노력이 필요하다"고 했다.
뉴스웨이 황예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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