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산은캐피탈, 신임 대표이사에 이병호 부사장 선임

금융 금융일반

산은캐피탈, 신임 대표이사에 이병호 부사장 선임

등록 2024.11.15 16:55

이지숙

  기자

공유

산은캐피탈, 신임 대표이사에 이병호 부사장 선임 기사의 사진

산은캐피탈은 15일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이병호 산은캐피탈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병호 대표이사는 1964년생으로 김천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9년 산업은행에 입행했다.

이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직 내 원활한 정보 공유, 데이터 및 리스크 중심의 의사결정, 직원 간의 토론을 중요시하며 직원들과 격의 없이 어울리는 성격의 소탈하고 온화한 리더로 알려져 있다.

2002년 이후 기업금융본부 근무 시 대우조선해양 및 대우종합기계 매각을 담당했고 2013년 KDB홍콩 사장, 2016년 해외사업실장, 2018년 아시아지역본부장 등 주로 글로벌 사업부문에서 경력을 쌓았다.

또한 이 대표는 부행장으로 임명된 2020년 글로벌사업부문장을 맡아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포트폴리오 및 영업전략 등을 체계화해 해외수익 확대와 안정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5월 산은캐피탈 부사장으로 부임한 뒤에는 영업, 기획, 리스크 등 업무 전반을 총괄하며, 비우호적인 경영환경 속에서도 건실한 자산 성장과 선제적인 리스크관리 및 적극적인 부실 대응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건전성을 유지하는 데 기여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