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17일 "딥시크 앱의 국내 서비스가 지난 15일 오후 6시부터 잠정 중단됐으며, 국내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개선·보완이 이뤄진 후 서비스가 재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앱 마켓에서 신규 앱 다운로드를 제한하는 것이다. 개인정보위는 기존 이용자는 딥시크 입력창에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않는 등 신중하게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개인정보위는 딥시크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논란이 확산하자 지난달 31일 딥시크 본사에 해당 서비스 개발과 제공 과정의 데이터 수집·처리 방식 등에 관한 공식 질의를 보냈다. 분석 결과 국내외 언론 등에서 지적된 제3 사업자와 통신 기능, 개인정보 처리 방침상 미흡한 부분을 일부 확인했다.
딥시크 측은 지난 10일 국내 대리인을 지정한 데 이어, 지난 14일에는 글로벌 서비스 출시 과정에서 국내 개인정보 보호법에 대한 고려가 일부 부족했음을 인정하며 개인정보위에 적극 협력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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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윤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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