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기순이익 14.9% 하락, 급여성 비용 영향판매관리비 증가로 이익 감소, 냉동식품은 호조원재료 가격 상승 속 매출은 2.4% 증가
같은 기간 매출은 3조5391억원으로 2.4%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376억원으로 14.9% 감소했다.
영업이익이 감소한 이유는 원재료·원부자재 가격이 전반적으로 오른 가운데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판매 촉진 비용과 급여성 항목이 증가, 판매관리비가 증가한 영향이라고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품목별로 차이는 있지만 만두와 냉동 간편식 등 냉동식품과 냉장 제품 매출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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