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신도시급 4200세대 계획된 이목지구성균관대역 도보권에 위치한 전략적 입지
성균관대역(지하철 1호선) 도보권에 위치한 이 단지는 추후 한 정거장만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공사 중)' 및 '신분당선(호매실~광교중앙역) 연장 노선(공사 중)'과 연계 가능한 광역 교통망도 갖출 전망이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106역(가칭, 공사 중)'도 도보권에 조성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단지는 북수원IC와 인접해 자차 이용 시 약 30분대에 사당, 양재 등 주요 강남권 진입이 가능하다. 인근으로는 연면적 약 35만 2600㎡ 규모의 AI 지식기반 미래산업 북수원 테크노밸리(예정)와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에 따른 미래산업 거점 R&D사이언스파크 조성 또한 예정되어 있다.
단지가 위치한 이목지구에는 본격적인 개발과 더불어 유치원 및 초등학교, 공공도서관, 대형 학원가가 새로 들어설 예정이다. 대형 학원가의 경우 이목지구 내 약 650m에 걸친 상업·업무권역에 들어설 예정이다.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 Ⅱ 단지 내에는 입주민 전용 4레일 수영장을 비롯해 유아풀, 온수 SPA, 사우나까지 갖춰져 있다. 이에 더해 '건강과 운동'이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는 최근 경향을 반영해, 사계절 내내 쾌적하게 이용 가능한 실내 러닝트랙, 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도 갖추고 있다. 여기에 키즈룸, 다함께 돌봄센터, 어린이 도서관을 갖췄다.
단지가 위치하는 이목지구는 총 4,200여세대가 계획된 미니신도시급 입지로, 인근에 위치한 '스타필드 수원',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수원종합운동장' 등 구도심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수원역 인근인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412 일대에 이달 30일 개관하며, 청약통장 예치금을 비롯한 요건은 모집공고일인 4월 25일을 기준으로 한다.

뉴스웨이 김성배 기자
ksb@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