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도 역대 최대, 순이익 소폭 감소국내법인 실적 견인···해외사업 개선 과제 포트폴리오 다양화·수출 확대, 호실적 견인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73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하며 처음으로 7000억원대를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735억원으로 2.4% 늘어 분기 기준 최고치를 경신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418억원으로 7.4% 감소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3839억원, 1334억원으로 전년 대비 12%, 28% 증가했다.
법인별로는 국내법인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국내법인은 2분기 매출 3281억원, 영업이익 49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11% 성장했다. 영업이익률은 14.9%로 안정세를 유지했다. 회사는 "선케어 고객의 호조세와 인디 브랜드·H&B PB·럭셔리 스킨케어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 확장이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중국법인 매출은 499억원, 영업이익은 61억원으로 각각 5%, 8% 감소했다. 성수기 전략 고객 주문이 기대치를 밑돌면서 소폭 위축됐다. 미국법인은 매출이 184억원으로 37% 증가했으나, 미국 2공장 가동 초기 최대 고객사의 주문 부진으로 2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캐나다 매출은 100억원으로 21%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자회사 실적은 엇갈렸다. 연우는 매출 707억원(-5%), 영업이익 8억원(-38%)을 기록했고, HK이노엔은 매출 2631억원으로 20%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195억원으로 20% 감소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인디 브랜드 해외 수출 물량 확대와 선케어 제품 판매 호조가 역대 최대 실적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양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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