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뮤직비디오 광고로 해외 팬층 공략멤버별 스페셜 패키지 순차 출시중국·미국·일본·유럽 등 주요 수출지 마케팅 확장
농심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에스파를 신라면 글로벌 마케팅의 메인 모델로 기용한다"며 "전 세계 소비자 대상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라면 브랜드가 글로벌 앰배서더를 지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농심은 에스파와의 첫 번째 협업으로 '글로벌 신라면 광고'를 온에어 한다. 이번 광고는 기존 광고의 틀에서 벗어나, K팝 아이돌의 특장점을 살린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됐다. 신라면 에스파 광고는 농심이 해외시장에 포커싱을 둔 글로벌 광고로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주요 수출 국가를 중심으로 디지털 송출될 예정이다.
농심은 에스파 멤버의 모습을 담은 에스파 스페셜 패키지 제품도 선보인다. 신라면 멀티팩에는 에스파 단체 이미지를, 낱봉에는 멤버별 개인 이미지가 각각 디자인된다. 신라면 에스파 스페셜 패키지는 11월 중국을 시작으로, 12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스페셜 패키지 출시와 더불어 신라면, 신라면툼바 멀티팩에 에스파 멤버들의 사진과 손 글씨가 담긴 포토카드를 동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도 소비자들과의 소통에도 나선다. 전 세계 유통 매장에서 에스파를 활용한 광고나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농심은 "음악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에너지를 전하는 에스파의 모습이 신라면의 슬로건 '인생을 울리는'의 글로벌 확장인 'Spicy Happiness In Noodles'의 가치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며 "지난 2021년부터 신라면, 짜파구리 등 농심 제품에 대한 자발적인 관심으로 팬들과 소통해 온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발탁 배경을 밝혔다.
뉴스웨이 김다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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