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회장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열린 내부통제협의회에서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선포하고 이 같이 밝혔다. 헌장은 불완전판매 차단과 개인정보 보호 강화 등 고객 중심 책임경영을 위한 핵심 기준을 담고 있다.
이 회장과 부사장단은 공동 서약을 통해 소비자보호 체계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는 방침을 재확인했다. 헌장에는 ▲소비자보호 체계 공고화 ▲불완전판매·불건전 영업행위 차단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와 투명한 정보보호 문화 확립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 회장은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금융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박경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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