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K게임 '크로스 플랫폼' 흐름 바뀐 게임판⋯"새 판 짜야 생존" 게임업계가 올해 상반기 나란히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들 실적을 좌우하는 신작 출시에도 부진한 성적이 이어지자 업계 안팎에선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전문가들은 게임사들이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선 선제적으로 면밀하게 시장을 분석하고, 이용자 니즈를 파악해 '새 판짜기'에 돌입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대세는 모바일·콘솔 크로스 플랫폼…글로벌 유저 心 정조준 최근 게임업계는 그간 PC, 모바일, 콘솔 단일 플랫폼에서 여러 기기를 넘
위기의 K게임 내수시장 성장 멈췄다···정부, 규제 완화·수출 지원 시급 최근 한국 게임이 급격히 쇠퇴한 데엔 정부의 책임도 크다는 지적이 나왔다. 그간 대내외적 여러 이슈가 더해진 탓에 게임사들이 '내수용 게임' 개발에만 급급했었다는 주장이다. 이제 내수 시장도 한계에 도달, 글로벌 시장이 돌파구로 떠오른 가운데, 정부도 책임감을 갖고 지원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글로벌 게임 시장 팽창 계속⋯중국, 일본에 밀린 한국 게임 올해 상반기 국내 대다수의 게임사의 실적이 크게 줄어들면서 게임업계에선 공통적
위기의 K게임 '양산형 MMORPG' 한계 도달···수익성만 바라보다 직격탄 단기간에 고속 성장을 이뤄온 국내 게임가가 올해 들어서 맥을 못 추고 있다. 기대를 모았던 신작들은 반짝 흥행에 그쳤고, 대다수 게임사의 실적이 내리막을 걷고 있다. 전문가들은 현 상황은 그간 먹혀들었던 '리니지라이크' 류 게임의 약발이 더는 시장에 먹히지 않게 된 데 따른 결과로, 새로운 도약을 시도해야 할 때라고 지적한다. 신작 풍년이었던 상반기⋯성적표는 '낙제점' 한국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공화국이라고 해도 과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