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감 드러내는 건설 오너家 3·4세 힘 빠진 브랜드 리뉴얼에 집중, 메이저건설 새 브랜드 출시 기대 최근 건설사 오너 3·4세들이 경영 전면에 등판하면서 침체된 주택 경기에 대응하기 위해 주택 브랜드 재정비 카드를 고심하는 분위기다. 주택 사업 수주에서 브랜드 경쟁력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자 새 브랜드를 적용해 인지도를 높이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건설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지난 3월 삼성글로벌리서치 이서현 사회공헌업무총괄을 전략기획담당 사장으로 영입했다.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 지 5년 3개월 만의 복귀다. 이 사장은 삼성
존재감 드러내는 건설 오너家 3·4세 해외사업으로 존재감 키운다 건설사 오너 3·4세들이 경영 일선에 나서면서 세대교체에 속도가 붙고 있다. 특히 이들은 건설경기 침체 장기화가 이어지자 해외 사업 위주로 사업구조를 개편하면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한화그룹은 지난 1월 ㈜한화 건설 부문 해외사업본부장에 김동선 부사장을 선임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인 김 부사장은 2017년 한화건설을 떠난 이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갤러리아 등을 거쳐 7년 만에 친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