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신한銀, 특성화 고교생에 신용관리 교육프로그램 실시

신한銀, 특성화 고교생에 신용관리 교육프로그램 실시

등록 2013.05.13 16:04

박일경

  기자

공유

신한은행 금융전문가들이 서울 구로구 소재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에서 사회진출을 앞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용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신한은행신한은행 금융전문가들이 서울 구로구 소재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에서 사회진출을 앞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용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사회진출을 앞둔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용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용관리 교육 프로그램은 기존 금융기관의 기초적인 경제관련 교육에서 한발 더 나아가 ‘신용관리 및 회복 방법’, ’부채관리 방법’, ‘금융사기 사례’ 등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좀 더 사회생활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금융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군인이나 서민들을 직접 찾아가 신용관리 교육을 지원한 신한은행은 올해부터 사회초년생으로 신용거래 경험이 부족해 신용위험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특성화 고교생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지난달부터 4개 특성화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신용관리 교육을 진행했으며, 연말까지 20여개 특성화고에 신용관리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사회진출을 앞둔 학생들에게 건전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현재 문제되고 있는 가계부채 문제에 대한 선제적이고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것으로 생각해 이번 교육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학생들의 교육에 대한 호응도도 높아 예정된 학교 외에도 추가로 모집해 교육기회를 최대한 제공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박일경 기자 ikpark@

뉴스웨이 박일경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