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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올 땐 우동 먹자?··· 장마철 우동제품 잘 팔려

비올 땐 우동 먹자?··· 장마철 우동제품 잘 팔려

등록 2013.07.16 09:03

김보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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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장마기간 라면 판매 7% 증가, 우동제품 매출 큰 폭 상승

비올 땐 우동 먹자?··· 장마철 우동제품 잘 팔려 기사의 사진


장마철 우동제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은 장마영향권에 접어들었던 7월 1일부터 보름간 라면 출고 매출을 분석한 결과 라면매출이 6월 같은 기간 대비 약 7% 증가했으며 특히 우동제품의 인기가 눈에 띄었다고 16일 밝혔다.

농심 측은 “장마로 기온이 다소 내려가면서 소비자들이 외식대신 비를 피해 집에서 따뜻한 국물음식을 즐겨 찾았다”며 “초여름 라면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장마의 영향으로 매출이 반짝 상승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기온이 내려가면 잘 팔리는 우동류 제품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국내 최초 우동라면인 ‘너구리’는 장마기간 50억원어치가 팔리며 6월 대비 매출이 25%나 증가했다.

또한 ‘국물이 끝내줘요’로 잘 알려진 정통 우동제품 생생우동과 인기 우동 컵라면 튀김우동도 6월 대비 각각 21%, 14%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하고 라면시장을 대표하는 신라면의 성장률 6%를 크게 웃돌았다.

장영애 농심 영양연구팀 박사는 “장마철엔 일조량이 줄어들어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호르몬 변화 때문에 식욕이 증가하기 쉽고 상대적으로 서늘한 기온 탓에 체온유지에 좋은 국물음식을 선호하게 된다”며 “라면은 비를 피해 집에서 가장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국물음식이라는 점에서 매출상승 효과를 누렸다고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장마철 농심라면 매출 비교 (자료=농심 제공)장마철 농심라면 매출 비교 (자료=농심 제공)




김보라 기자 kin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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