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선보인 ‘올레마켓 VOD’ 서비스는 올레마켓 앱에서 ‘더웹툰’, ‘타이치0’ 등 극장 동시개봉작 및 ‘웜바디스’, ‘지.아이.조 2’ 등의 최신영화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KT는 향후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드라마 등으로 VOD를 다양화 할 계획이다.
올레마켓에서 VOD를 구매하는 KT 고객들은 올레클럽 ‘별’을 이용해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 8월 23일까지 VOD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이벤트를 통해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입장권(8월 24일 이용)도 무료로 제공된다.
올레마켓에서 제공되는 웹툰에 댓글을 남기는 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KT는 8월 23일까지 웹툰에 댓글을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300명씩 비타민워터를 증정한다. 또 주호민 작가의 육아 웹툰인 ‘셋이서 쑥’에 댓글을 남길 경우 추첨을 통해 스토케 유모차(2명)를 제공한다. 댓글은 올레닷컴 ID로 로그인 후 등록할 수 있으며 모바일 전용 URL(webtoon.olleh.com)을 통해 아이폰 및 타사고객도 이용이 가능하다.
웹툰 작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공모전도 개최된다. ‘올레마켓 제 1회 웹툰 작가 공모전’은 8월 8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되며 올레닷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심사는 주호민, 윤태호, 박철권 작가가 진행할 예정이며 당선작 6명에게는 웹툰 제작에 필요한 2~300만원 상당의 와콤 장비와 함께 올레마켓 웹툰에 연재되는 기회가 주어진다. 심사 결과는 9월 16일에 발표된다.
박효일 KT VirtualGoods기획담당 상무는 “올레마켓에서 VOD와 웹툰 서비스를 런칭해 고객에게 두배의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T는 진정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