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가 ‘왕뚜껑’을 지난 7월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왕뚜껑’은 지난해 8월 전체 용기면 판매순위 6위에서 올해 8월에는 4위로 올라섰다고 4일 밝혔다.
‘왕뚜껑’은 용기면 시장에서 꾸준히 5위권 내를 유지했으나 시장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순위가 뒤로 밀리는 추세였다.
‘왕뚜껑’은 리뉴얼 이후 7~9월 3달간 100억원이 판매됐으며 지적 3개월인 4~6월 보다 30%이상 신장했다. 또한 지난해 동기대비 10% 이상 상승했다.
팔도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왕뚜껑’을 리뉴얼 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왕뚜껑’ 제품에 ‘뚜껑’의 기능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라면을 덜어 먹을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했으며 기존 평평한 모양이었던 ‘뚜껑’을 3등분해 ‘김치’나 ‘삼각김밥’ 등 다양한 반찬이 섞이지 않고 먹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베가아이언 휴대전화 광고를 패러디한 ‘왕뚜껑’ 광고가 인기를 끈것도 판매 상승에 한 몫했다. 이광고는 유튜브에서 50만건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2일에는 ‘제7회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에 TV CF부문 1등으로 선정 돼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기홍 팔도 광고디자인 팀장은 “이번 ‘왕뚜껑’ 리뉴얼의 핵심은 소비자의 요구를 반형해 맛은 물론 편리함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라며 “인기가 높아 수요에 비해 공급물량이 부족했던 점을 감안하면 올해 4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이다”고 밝혔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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