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지난 8월 1일부터 라인 게임, 만화 매출의 인식방식 변경으로 라인 매출을 순매출 기준으로 변경했다.
변경 전 기준으로는 총매출 6326억원, 영업이익 1045억원, 당기순이익 762억원을 달성했다.
3분기에는 라인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라인의 총매출은 전세계 신규 가입자 확대 및 서비스 강화로 전년 동기 대비 1466.7%, 전분기 대비 50.4% 성장한 1758억원을 기록했다. 순매출은 1286억원으로 집계됐다.
검색광고는 모바일 매출 기여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3.1%, 전분기 대비 1.1% 증가한 332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광고는 비수기 등의 영향과 작년 올림픽 특수 기저효과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5%, 전분기 대비 12.8% 감소한 74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기타 매출은 총 502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26.5% 상승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비수기 등의 상황 속에서도 고른 성장을 기록했고 특히 라인 성장이 매출 확대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 해외 시장을 무대로 더 큰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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