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코리아(대표 김효준)가 지난 2013년에 최고의 판매 실적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BMW 3만3066대, MINI 6301대를 기록해 전년대비 각각 17.5%와 6.3% 증가했다. 또한 롤스로이스 30대를 포함해 자동차는 전체 15.5% 신장한 3만9397대가 판매했다. BMW 모토라드는 총 1328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20% 성장했다
BMW 브랜드의 2013년 전체 판매량은 총 3만3066대로 전년 대비 17.5% 증가했다. 이는 베스트셀링 프리미엄 세단 뉴5시리즈와 총 2060대가 판매된 뉴1시리즈가 판매량 상승을 이끌었기 때문이다.
아울러 3시리즈, 7시리즈, X 패밀리 역시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새롭게 추가된 뉴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뉴4시리즈 쿠페 등의 새로운 라인업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BMW 뉴 5시리즈는 지난해 총 1만4867대가 판매되며 전년 대비 21.6% 증가했다. 이는 BMW 브랜드 판매량 중 37.7%를 차지했다.
전체 수입차 판매량 중에서도 9.5%를 점유했다. 이중 인기모델인 뉴 520d는 8346대, 뉴528i는 2597대가 판매되며 세그먼트 리더쉽을 강화했다. 특히 지난해 9월 출시된 뉴5시리즈는 기본형과 럭셔리 라인업,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 모델 3종이 추가됐다.
또한 BMW의 최고급 세단 7시리즈는 총 1920대가 판매했다. 그란 투리스모는 지난해 총 2198대가 판매되며 전년 대비 9.5% 증가했다. X 패밀리도 총 4328 대가 판매되며 선전했다. 특히 3세대 BMW 뉴 X5가 출시되면서 수입차 SUV시장의 인기모델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MINI 브랜드는 2013년 총 6301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6.3 %의 상승세를 선보였다. MINI 브랜드는 지난해 MINI 컨트리맨 디젤과 MINI 쿠퍼 해치백이 각각 1594 대, 1799대 판매되는 등 기존 모델들이 여전한 인기를 끌었다. 특히 MINI 컨트리맨 디젤 모델은 전년대비 36.9%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전체 MINI 판매를 이끌었다.
뿐만 아니라 MINI는 지난해 보증기간을 2배 연장해주는 ‘MINI FIX Warranty’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정비와 수리비용에 대해 문의할 수 있는 ‘MINI 인보이스 핫라인’을 개설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더욱 강화했다.
BMW 모토라드는 지난해 총 1328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20% 성장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국내 500cc급 이상 대형 모터사이클 시장에서 달성하기 어렵게 여겼던 1300대 판매를 이뤘다.
이는 BMW 모토라드가 지난해 국내에 HP4와 90주년 기념 R 시리즈 모델, 수랭식 R 1200 GS와 F 800 GS 어드벤처, F 800 GT 등 다양한 뉴 모델을 출시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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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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