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와 정기고의 듀엣곡 ‘썸’이 주간차트 1위에 올랐다.
주간차트 1위 곡으로 장기간 계속된 '겨울왕국' OST ‘Let It Go’의 열풍을 꺾고 새롭게 1위에 오르면서 대단한 인기를 증명했다.
2월 3주차(2월 10일~2월16일) 최고품질 음악사이트 지니의 주간차트에 따르면 지난 7일 발매된 소유 & 정기고의 ‘썸’이 주간차트 1위 곡으로 새롭게 오르면서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의 좋은 예를 보이고 있다.
‘썸’은 씨스타의 보컬 소유와 한국 힙합 보컬의 자존심 정기고가 만나 환상적인 호흡으로 남녀간의 두근거리는 사랑의 감정을 잘 살린 멜로디와 가사를 잘 표현하여 네티즌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대형 가수들의 새로운 음원과 ‘겨울왕국’ OST 간의 치열한 순위 경쟁이 이어졌다.
전지현과 김수현 출연의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 신곡인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이 2위로 새롭게 올랐으며 이디나 멘젤의 ‘Let It Go’가 3위, S.M. THE BALLAD(태연&종현)의 ‘숨소리’가 4위, 효린의 ‘안녕’이 5위에 랭크됐다.
이어서, 허각의 ‘오늘 같은 눈물이’ 6위, 효린의 ‘Let It Go’ 7위, 크리스틴 벨의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8위, 케이윌 & 마마무의 ‘썸남썸녀’ 9위, 걸스데이의 ‘Something’이 10위에 올랐다.
한편 지니에서는 주간차트 상위 10위 내 모든 음원이 모손실 원음(FLAC)으로 제공되며 웹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에서도 고음질(FLAC)로 스크리밍이 가능하다.
지니 측은 “새로운 대형 가수들의 컴백과 함께 한동안 정체되었던 음원차트 순위의 활발한 경쟁이 예상된다”며 “네티즌들이 신규 음원을 고음질(FLAC) 스트리밍 서비스로 많이 이용하는 추세도 함께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beauty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