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CMOS AF II에 와이파이 공유 기능 제공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이 캐논 최초의 미러리스 카메라 ‘EOS M’의 업그레이드 후속 제품인 EOS M2를 출시했다.
신제품 ‘EOS M2’는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점유율 37.6%를 확보하며 11년 연속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수성하고 있는 캐논이 처음으로 선보인 미러리스 카메라 ‘EOS M’의 후속 모델이다.
EOS M2는 전작에 비해 '하이브리드 CMOS AF II를 새롭게 장착해 빠르고 정확한 AF를 제공한다. 이밖에 내장형 와이파이를 장착해 스마트폰, 태블릿 PC등 스마트 기기와의 연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언제 어디서나 사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Wi-Fi)’ 기능도 새롭게 탑재됐다. 또한 EOS M2는 캐논 EOS 시리즈의 소형화를 추구한 제품인 만큼 본체 무게는 약 240g으로 더욱 컴팩트해져 누구나 부담 없이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다. 연사 속도는 초당 약 4.6장을 지원한다.
여성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이미지 필터 효과도 기존 'EOS M'에 탑재된 소프트포커스, 거친 흑백, 토이 카메라, 어안 렌즈, 미니어처, 유화, 수채화 등의 7가지 필터 효과에, '미니어처 효과 동영상' 기능을 추가해 동영상 촬영을 할 때도 미니어처 필터 효과를 연출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기존 캐논 DSLR 카메라의 약 60여종 EF 렌즈와 호환된다는 점도 장점이다. EOS M2는 3개의 EF-M렌즈(EF-M 11-22mm F4-5.6 IS STM, EF-M 22mm F2 STM, EF-M 18-55mm F3.5-5.6 IS STM)를 비롯해 EF 마운트 어댑터 'EF-EOS M'을 장착하면 폭넓은 촬영 환경을 커버하는 약 60여종의 캐논 EF, EF-S 렌즈를 모두 호환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외장형 스피드라이트와 리모트 스위치 등 EOS 시리즈의 액세서리도 폭넓게 사용 가능하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 2종 판매가격은 18-55mm KIT 기준으로 69만9000원이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