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이 정규 11집 타이틀곡 ‘너에게만 반응해’ 발매를 기념해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에 국내 최고의 웹툰 작가들이 대거 지원사격에 나섰다.
이승환은 4월 1일부터 ‘너에게만 반응해’라는 노래 제목에 맞춰 짤방 만들기 이벤트를 드림팩토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시작했다.
특히 이번 짤방 이벤트를 시작하며 눈길을 끄는 것은 강풀 윤태호 강형규 김석현(루드비코) 등 국내 최고의 웹툰 작가들이 ‘너에게만 반응해’ 짤방을 만들어 공개함으로써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따.
‘너에게만 반응해’라는 주제에 대해 강풀은 앙증맞은 하트를 날리고 있는 자신의 캐릭터를 그려 올렸고, 윤태호와 김석현은 ‘돈’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해 웃음을 주고 있다. 강형규는 요즘 날씨와 어울리는 봄과 평소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인 치킨에 반응하는 모습을 사랑스럽게 표현했다.
드림팩토리는 “대한민국 누리꾼들의 유쾌한 상상력과 번뜩이는 아이디어들을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가 될 것 같다”며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된 모든 짤방 작품들은 모든 누리꾼들이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승환은 이번 11집 활동에서 먹방 BJ를 소재로 한 ‘너에게만 반응해’ 뮤직비디오를 촬영한데 이어 짤방을 주제로 한 이벤트를 시작하며, 색다르고 재미있는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평소 자신의 관심과 취향, 감각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다.
강풀은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웹툰 작가로 ‘아파트’ ‘바보’ ‘순정만화’ ‘26년’ 등 다수의 히트작을 낸 작가다. 윤태호는 ‘야후’ ‘이끼’ 등 선 굵은 작품들을 선보여 왔으며, 강형규는 ‘장화림’을 통해 대한민국만화대상 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석현(루드비코)은 상식을 깨는 독특하고 놀라운 시선들의 작품으로 큰 사랑을 받는 웹툰 작가다.
짤방은 짤림방지의 준말로 인터넷 게시판 사용자들이 재미로 올린 사진이나 그림들에서 유래된 말이다. 단순히 재미있는 사진들로 누리꾼들에게 관심을 끌다가 최근 스마트폰 모바일 매신저가 보편화 되면서 대화를 주고받을 때 자신의 감정 상태를 표현하는 수단으로 짤방을 사용하며 유행하고 있는 새로운 콘텐츠다.
한편 이승환은 최근 정규 11집 ‘폴 투 플라이’(fall to fly-前) 앨범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너에게만 반응해’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승환은 지난 3월 28일, 29일 전회 매진된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4월 5일 수원, 4월 12일 성남에서 전국투어를 이어간다.
[사진=드림팩토리 제공]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beauty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