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 CS가 사내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강화를 기업 소셜인 야머를 전사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KT CS는 출시6개월 만에 57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대표적 스팸전화 차단앱 ‘후후’를 개발·제공하는 토탈컨택서비스기업이다.
야머는 구성원 간의 의사소통과 협업을 위한 기업용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KT CS는 앞서 야머를 통해 전사 아이디어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보안 및 관리 효과까지 거둔바 있다.
특히 ‘후후’는 야머에서 시작된 한 직원의 아이디어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직급과 부서의 경계 없이 모든 임직원이 야머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올리고 이를 채택해 실제 서비스를 만들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구분 없이 모든 스마트폰에서도 야머를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더욱 활발한 임직원 참여로 소통이 활성화된 것도 한 몫을 했다.
윤무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무는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모든 임직원이 수평적으로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 아이디어가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될 수 있는 유연한 기업 문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야머는 전세계에서 가장 활발히 사용되는 기업용 소셜 플랫폼으로서 많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