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은 내달 대전 대덕연구개발특구 1단계 죽동지구 A2-1블록에 ‘죽동 대원칸타빌’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3층 11개 동 전용 74?84㎡ 총 1132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가구마다 맞춤형 설계가 적용돼 알파룸·서재·펜트리·다용도실 등이 제공된다. 특히, 전용 84㎡A형은 발코니 확장 시 서비스면적이 최대 48㎡까지 늘어나는 등 혁신적인 평면 설계로 중소형 평형임에도 중대형 못지않은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다.
이 단지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것도 장점이다. 단지 내부로 대형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약 270m 길이 개방형 데크 공간을 따라 커뮤니티존·스포츠존 등의 부대복지시설이 설치된다.
또 천창형 다목적 체육관·생태연못·캠핑장 등이 들어서며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순환형 물놀이 공간인 워터파크·도심형 주말농장 등도 조성된다.
이 밖에 게스트하우스와 실버카페·독서실·북카페·주부문화센터 등도 마련될 예정으로 남녀노소 온 가족이 단지 내에서 취미·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롯데마트·홈플러스·유성선병원 등 이미 풍부한 인프라가 조성돼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 환경도 뛰어나다. 유성대로·한밭대로 등 주요 도로가 인접해 세종시와 노은지구·둔산지구·대덕연구단지 등 대전 주요지역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여기에 경부고속도로로 이어지는 호남고속도로 유성IC와 수도권 접근이 용이한 북대전IC, 남세종IC가 인접하다. 유성 시외버스터미널, 금호고속터미널을 이용도 편리하다.
서승범 기자 seo6100@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