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e편한세상 월배’ 아파트가 오는 10월 입주를 앞두고 단지 내 상가 분양에 들어간다.
KB부동산신탁은 대구 달서구 월성동 976번지 일대 ‘e편한세상 월배’ 단지 내 상가에 대해 27일 모집공고를 내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설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 상가는 전용 37~75㎡ 7개 점포로 구성됐으며, 상가 전용률이 83%에 달해 실사용 면적이 매우 넓은 것이 특징이다.
‘e편한세상 월배’ 단지 내 상가는 아파트 대로변 사거리 코너에 있어 유동성 확보가 용이하고, 상가 주변으로 3700여가구의 매머드급 주거지가 형성돼 안정적인 수요층을 갖췄다는 평이다.
여기에 단지 인근 상가 중 유일하게 초·중학교(월암초·중)가 인접, 고정적인 학생 수요층을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입주가 임박해 계약 후 단시일 내에 창업이 가능하고, 별도의 권리금이 없어 초기 자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상가 권장 업종으로는 베이커리, 커피전문점, 헤어샵, 마트 등 생활밀착형 업종이 꼽힌다.
상가 분양관계자는 “1순위 마감 아파트는 실수요층이 두터워 초기 입주율 역시 높게 나타나는 편이다. 이 때문에 단지 내 상가의 경쟁력 또한 높다”며 “실제 상가 분양을 앞두고 현재 추천업종과 비용 등 관련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내달 3일 현장 분양사무실에서 입찰신청을 받는다. 계약은 8일~10일 3일간 진행되며, 입점 예정일은 2014년 10월이다.
서승범 기자 seo6100@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