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은 안드로이드, 킨들파이어, 윈도우 태블릿 등 멀티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디지털 노트 필기 앱인 뱀부 페이퍼(Bamboo Paper)를 23일 선보였다.
뱀부 페이퍼는 와콤이 보유한 30년 이상의 디지털 펜 입력 기술을 바탕으로 한 노트 필기 앱으로서 모바일 기기에서 자연스러운 필기 및 드로잉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단순한 필기 노트부터 창의적인 생각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최근 와콤이 선보인 잉크 레이어 언어(WILL 기술)는 실제에 가까운 펜 경험을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WILL 기술은 사용자들이 서로 다른 기기 및 운영체제에서 작업한 결과물을 높은 퀄리티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따라서 뱀부 페이퍼 사용자들은 집에서 편히 휴식하는 동안 아이패드에 본인의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적어두고, 다음날 회사에서 윈도우8 또는 데스크톱 PC에서 스케치한 내용이나 마인드맵을 수정할 수 있다.
와콤은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무료로 뱀부 페이퍼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윈도우8 버전을 포함한 폭넓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제한된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드로잉/쓰기 툴인 프리미엄 패키지는 첫 다운로드 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마이크 게이 와콤 컨수머 비즈니스 부문 총괄은 “우리는 뱀부 페이퍼 iOS버전 출시 이후,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고 연구 끝에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뱀부 페이퍼를 선보이게 됐다”며 “우리는 중요한 모든 운영체제 기반에서 창의적인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최고의 툴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WILL 기술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것은 물론, 동시에 자연스러운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 이제 막 첫 발을 내디뎠다. 특히 뱀부 스타일러스 및 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는 필기 및 드로잉을 위한 최고의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뱀부 페이퍼는 구글 플레이, 아마존 앱 스토어, 윈도우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선영 기자 sunzxc@
뉴스웨이 이선영 기자
sunzxc@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