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래퍼 서바이벌 Mnet ‘쇼미더머니3(SHOW ME THE MONEY 3)’(연출: 고익조PD)에 출연 중인 화제의 래퍼 지원자, '올티'와 '육지담'의 스페셜 음원 '쇼미더머니3 올티vs육지담'이 6일 정오 엠넷닷컴을 포함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깜짝 발매된다.
'쇼미더머니3 올티vs육지담'은 오는 7일 오후 11시 '쇼미더머니3' 6화에서 공개되는 1차 본공연 무대를 위해 타블로-마스타우 팀의 래퍼 지원자 올티와 육지담이 동일한 비트로 작업한 랩을 담은 곡. 1차 본공연 무대에서는 래퍼들이 'I am'이라는 주제로 자기 스스로에 대한 이야기를 랩으로 전할 예정이다.
방송에 앞서 공개되는 올티의 곡 '올 레디(OLL' Ready)'와 육지담의 '얼레리' 두 스페셜 음원은 같은 비트와 훅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I am'이라는 주제로 올티와 육지담 각자의 이야기를 풀어내 비교하며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방송 후 화제의 중심에 선 육지담은 이번 음원의 랩을 통해 자신을 둘러싼 다양한 루머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아 눈길을 끌 예정.
올티는 “이번 곡은 가사를 꼭 봐주셨으면 한다”며 “대결의 승자로서 당당히 본 공연 무대에 진출할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도 패자부활전 같은 길을 걷진 않겠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에 맞서는 육지담은 “여고생 래퍼라고 만만하게 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이번 랩을 준비했다. 지난 방송과는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음원을 통해 확인해달라”고 전했다.
본 음원 발매와 함께 본선 진출자를 미리 예상해보는 ‘쇼미더머니3 온라인 투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엠넷닷컴을 포함한 각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되는 음원을 감상한 후, 올티와 육지담 중 누가 본선 무대에 진출할지 예측해 투표하는 것. 투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쇼미더머니3’ 결승무대 초대권(1인 2매)을 증정한다. 이 이벤트는 음원이 공개되는 6일 정오부터 7일 정오까지 24시간동안 진행되며 쇼미더머니 트위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현재까지 '쇼미더머니3'에서는 도끼-더 콰이엇 팀의 '바비', 스윙스-산이 팀의 '바스코', 양동근 팀의 '아이언', 타블로-마스타 우 팀의 'B.I(비아이)'가 1차 본공연 무대 진출을 확정 지은 상태. 이들을 제외한 각 팀의 남은 두 래퍼 지원자는 동일한 비트 위에 랩을 준비하고, 이들의 준비과정을 지켜본 프로듀서들의 최종 선택에 따라 둘 중 한 사람만이 1차 본공연 무대에 진출하게 된다. 본공연에 진출하게 된 래퍼 지원자들의 무대는 7일 오후 11시 6화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과연 '아이돌 스나이퍼' 올티와 '힙합 밀당녀' 육지담 중 시청자들이 예상하는 본선 무대 진출자는 누구일지, 또 타블로와 마스타 우 프로듀서는 둘 중 누구를 본선 무대에 올렸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이번에 공개되는 이들의 음원과 '쇼미더머니3' 6화 방송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한편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되는 Mnet ‘쇼미더머니3’는 실력 있는 래퍼들을 발굴하고 이들을 대중에게 알리는 등용문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된 국내 유일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이번 '쇼미더머니3'에는 타블로-마스타우, 스윙스-산이, 양동근, 도끼-더콰이엇 등 역대급 라인업을 자랑하는 프로듀서들과 뛰어난 실력을 지닌 래퍼 지원자들이 출연해 큰 화제를 낳고 있다. 오는 9월 20일에는 모든 프로듀서와 참가자들이 펼치는 'SHOW ME THE MONEY 3 CONCERT'가 개최, 뜨거운 힙합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beauty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