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채용설명회는 BIFC 및 부산 금융중심지를 홍보하면서 우수 금융전문인력 채용기회 확대를 통한 금융중심지 인적기반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회사는 국내 금융회사 14곳과 BIFC 입주 금융공기업 10곳 등 24개사로 참여 기업별로 채용상담관(21개)을 설치·운영하고 개별 상담 및 채용 절차 등을 안내하며 이와 함께 종합설명회와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채용상담관에서는 참여 기업별 상담 부스에서는 구직자별 맞춤 상담, 채용절차 안내 및 기업 홍보 등을 실시되며 종합설명회를 통해서는 참여 기업 인사담당자의 채용과정 설명회 진행된다.
또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컨설팅, 입사지원서용 사진촬영 등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이벤트 행사도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전국 대학(원) 졸업(예정)자 등 청년 구직 희망자로 온라인 사전 신청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온라인 참가신청은 행사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오늘부터 9월11일 18시까지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부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금융기관 공동 채용설명회로서 청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우수 금융전문인력 유치 기회가 확대되고 금융중심지 부산과 BIFC를 널리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
뉴스웨이 정희채 기자
sfmks@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