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의 라이프스타일 뮤직 서비스 ‘엠넷닷컴’은 사용자 편의성 증대 및 개인화에 초점을 맞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HD 3.0’버전으로 개편해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엠넷닷컴은 정식 개편에 앞서 999명을 대상으로 3주간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테스트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이번 엠넷 HD 3.0 앱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정식으로 선보였다.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들은 기존 사용자별 1개였던 플레이리스트를 최대 999개까지 복수로 만들 수 있게 되어 CD를 교체해가며 음악을 듣듯 플레이리스트를 바꿔가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음원 뿐 아니라 Mnet 방송 클립 및 뮤직비디오 등의 영상도 플레이리스트로 만들 수 있으며 사용자의 PC, 모바일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플레이리스트가 연동되어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본인이 만든 플레이리스트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도 공유할 수 있으며 반대로 다른 사용자가 공개한 플레이리스트가 마음에 들 경우 해당 플레이리스트의 제작자를 구독해 음악을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엠넷 HD 3.0에서는 추천 기능도 강화했다. 엠넷닷컴에서 보유 중인 수십만 개의 플레이리스트 중 ‘큐레이션’ 메뉴를 통해, 사용자 별 맞춤 음악감상을 할 수 있다. ▲엠넷에서 스트리밍 또는 다운로드 형태로 감상한 음악 이력, 활동 내역 등을 기반으로 음악을 추천해주는 ‘마이튠’, ▲장소, 사람, 스타일 등 다양한 테마별 음악을 추천해주는 ‘뮤직스타일러’, ▲방송 프로그램, 영화, 광고 등에 소개된 음악을 보여주는 ‘TV음악’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추천 음원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이퀄라이저를 통해 사용자 별로 최적화된 음향을 선택해 감상할 수 있으며 힙합, 락 등 장르별 음향 설정도 가능하다.
임양균 CJ E&M 디지털뮤직서비스팀장은 “모바일을 통한 음원 감상 비율이 전체의 83.4%에 이르며 모바일 사용자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UI 및 기능 개선을 통한 사용자들의 편의성 증대 및 개인별 추천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두고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며 “무손실 음원, Full HD 영상 등 콘텐츠의 품질은 물론이고 다양한 기능까지 더해져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