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는 우유처럼 신선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매일 제공한다는 의미를 지닌 삼성전자의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명으로 스트리밍 방식의 음악 서비스 ‘밀크 뮤직’과 동영상 서비스 ‘밀크 비디오’가 출시된 바 있다.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밀크 VR은 액션, 뮤직,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등의 채널로 다양한 주제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한다. 1분에서 10분 정도의 분량으로 제공되는 새로운 콘텐츠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주 5일 동안 업데이트된다.
특히 밀크 VR은 스트리밍 방식 외에 4K×2K급의 고화질 콘텐츠를 사용자가 내려 받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마트폰 기반의 기어 VR은 가상현실 서비스의 대중화를 앞당기는 혁신적 제품”이라며 “밀크 VR은 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기어 VR을 일상 생활에서 보다 자연스럽고 활발하게 사용하게 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어 VR은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의 5.7형 쿼드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제공하는 선명한 화질을 기반으로 3D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해당 영상 속 공간에 있는 느낌을 선사하는 360도 뷰 등 획기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정백현 기자 andrew.j@
뉴스웨이 정백현 기자
andrew.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