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가 1990년에 출시되어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왕뚜껑’을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왕뚜껑’ 뿐만 아니라 김치, 짬뽕, 우동 왕뚜껑 등 총 4종 제품의 맛은 높이고, 나트륨은 낮춰 맛과 건강을 동시에 업그레이드했으며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패키지도 새롭게 변경 했다.
팔도 ‘왕뚜껑’은 ‘넓은 용기’와 ‘뚜껑’, 그리고 ‘푸짐함’이라는 차별화된 제품 컨셉으로 대형용기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제품으로, ‘뚜껑’이 있어 ‘안전하게, 빠르게, 맛있게,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제품이다.
특히, ‘뚜껑’이 3등분으로 나뉘어 있어 ‘김치’나 ‘삼각김밥’ 등 다양한 반찬이 섞이지 않고 먹을 수 있으며, 야외에서는 반찬 접시로도 활용 할 수 있다.
팔도는 ‘왕뚜껑 4종’의 면발 두께를 굵게 적용해 기존의 얇은 면발에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우동 왕뚜껑’은 둥글고 굵은 면을 적용해 부드럽고 통통한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왕뚜껑’은 쇠고기 베이스의 얼큰하고 진한 국물 맛을 강화했으며, ‘짬뽕 왕뚜껑’은 중국식 짬뽕 국물 맛을 재현하기 위해 해물짬뽕 분말을 넣어 짬뽕의 풍미와 깊은 맛을 살렸다.
‘우동 왕뚜껑’은 정통 일본식 우동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가쓰오와 다시마의 풍미를 높이고 깔끔하고 맑은 국물을 적용했다.
팔도는 ‘짬뽕 왕뚜껑’의 나트륨 함량을 1860mg에서 1690mg으로, ‘우동 왕뚜껑’은 1810mg에서 1580mg으로 줄였으며, ‘왕뚜껑’은 1770mg에서 1750mg으로 ‘김치왕뚜껑’은 1840mg에서 1790mg으로 줄여 나트륨 저감화에 앞장서고 있다.
팔도는 제품 패키지에 ‘왕뚜껑’ 25주년 엠블렘을 넣어 장수브랜드로서의 신뢰성을 강조했으며, 각 맛별로 차별화된 색상과 제품의 특성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문구를 넣은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소비자가격은 종전과 그대로이다.
한창민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올해 ‘왕뚜껑’ 출시 25주년을 맞아 배우 최민수를 기용한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새롭게 제품을 리뉴얼하는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4월에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은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팔도는 연예계 대표 상남자인 배우 최민수를 ‘왕뚜껑’ 광고모델로 기용해 새로운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광고는 ‘왕뚜껑’ 제품만이 갖고 있는 ‘뚜껑’의 차별화된 장점인 ‘안전하게, 빠르게, 맛있게, 편리하게’ 먹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지난해 10월에는 철판에 볶은 해물과 채소의 풍미가 살아 있는 프리미엄 용기면 ‘왕뚜껑 철판볶음면 해물’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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