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은 알티마(ALTIMA)와 패스파인더(Pathfinder)가 미국 유명 자동차정보 사이트 에드먼즈닷컴이 발표한 ‘2015 최고 인기차’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에드먼즈닷컴은 매월 1800만명이 방문하는 미국의 유력 자동차 사이트로서 차량 및 구매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에드먼즈닷컴은 매년 자동차 구매를 고려하며 자사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로부터 부문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차량을 선정한다.
‘2015 최고 인기차’는 2014년 1월부터 10월까지 각 차량의 신차 조사 및 차량 관련 정보 페이지를 접속한 이용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해 선정됐다.
프레드 디아즈 닛산 북미법인 마케팅 서비스 부사장은 “고객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에드먼즈닷컴의 조사 결과는 신차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알티마·패스파인더 등 닛산의 모델들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이사는 “닛산의 대표 중형 세단인 알티마와 패밀리 SUV 패스파인더가 2년 연속 인기차량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해외에서의 큰 인기를 한국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그 본질적인 매력과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닛산 알티마 2.5 모델은 입소문을 타고 국내에서도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하며 지난해 총 2213대가 판매됐다. 알티마 2.5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사양에 따라 3330~3400만원, 3.5 모델은 3800만원이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