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을 위해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가 공개돼 화제다. 최근 미국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를 소개했다.
첫째, 스트레스 해소 음식은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으로 이 음식은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감소하며 혈압도 낮추는데 탁월하다. 또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아몬드를 같이 먹으면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둘째, 호두와 피스타치오, 잣, 캐슈 등 견과류다. 호박씨와 같은 씨앗은 혈압을 낮추는 데에 효과가 있으며 호두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또 캐슈와 아몬드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기분을 좋게 만드는 성분이다.
셋째, 고구마는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시키는 영양소인 카로티노이드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여기에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으면서 단맛을 느끼게 한다.
넷째, 베리가 들어간 저지방 요구르트다. 요구르트에는 신체가 기분을 좋게 하는 신경 전달 물질을 분비할 때 필요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다. 스트레스를 없애며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베리를 같이 먹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섯째, 채소 카레로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진통 효과가 있는 엔도르핀을 분비하게 하며 카레에 있는 커큐민은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뇌의 주요 부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여기에 시금치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긴장으로 인한 두통을 완화해주고 카레에 고추와 시금치 등 채소를 섞어 요리한 채소 카레를 먹고 나면 몸이 포근해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여섯째, 녹차에 들어있는 테아닌은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녹차의 카페인은 집중력을 높여준다.
일곱째, 와인 알코올로 이는 혈압을 낮추고 긴장을 완화시켜준다. 포도주에는 건강에 좋은 플라보노이드와 항산화제도 들어있어 천천히 조금만 마실 경우 건강에 좋다.
정희채 기자 sfmks@
뉴스웨이 정희채 기자
sfmks@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