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하이브리드 1154대 판매, 전년 동기대비 3배 가까이 성장
해외시장서 총 31만3123대 판매, 전년대비 5.0% 감소
현대차는 올해에도 시장 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차 및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내수 판매 견인에 힘쓰는 한편 해외 시장 개척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2월 국내시장에서 전년보다 8.8%감소한 4만6859대를 판매했다. 차종별로는 쏘나타가 총 7306대 판매되며 내수 판매를 이끌었다. 특히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이 중 1154대가 판매, 전년 같은 기간보다 판매가 3배 가까이 증가하며 하이브리드차 시장 확대에 기여했다.
이어 아반떼 6717대, 그랜저 6369대(하이브리드 모델 744대 포함),제네시스 2402대, 엑센트 1340대, 아슬란 154대, 에쿠스 552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2만6402대로 지난해보다 2.6%줄었다.
SUV는 싼타페 4892대, 투싼ix 1751대, 맥스크루즈 694대, 베라크루즈 273대 등 전년대비 29.3% 감소한 7610대를 기록했다.
상용차는 그랜드스타렉스와 포터를 더한 소형 상용차가 전년보다 3.5%감소한 1만606대가 판매됐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전년보다 11.4% 줄어든 2241대가 판매됐다.
현대차 측은 올해 내수시장에서 신차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판촉 활동을 강화해 판매를 늘려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2월 해외시장에서 국내공장수출 8만5805대, 해외공장판매 22만7318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줄어든 31만3123대를 판매했다.
국내공장수출은 설 연휴로 인해 근무일수가 줄며 전년보다 12.6% 감소했다. 해외공장판매도 일부 공장의 근무일수 감소 등의 영향으로 판매가 1.7%줄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한 성장 둔화, 환율 변동에 따른 불확실성 증대 등 어려운 시장상황이 지속되고 이에 따라 업체간 경쟁 또한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면서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더욱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본 역량을 강화해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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