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LG유플러스 ‘페이나우’, ‘티몬’에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 ‘페이나우’, ‘티몬’에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

등록 2015.03.04 16:57

김아연

  기자

공유

LG유플러스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티켓몬스터’에 적용,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LG유플러스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티켓몬스터’에 적용,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티켓몬스터’에 적용,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1000만 가입자를 보유한 ‘티몬’에 최적화 된 ‘페이나우’를 탑재함으로써 ‘티몬’ 가입자들은 복잡한 결제 과정 없이 빠르고 간편한 원클릭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티몬’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결제 시 결제수단 가운데 LG유플러스의 ‘페이나우’를 선택하면 ‘결제 승인’ 버튼 클릭만으로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특히 기존 ‘페이나우’앱이 자동 실행된 후 ‘결제 승인’을 하는 방식과 달리 ‘페이나우’를 ‘티몬’ 앱 내에 탑재함으로써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순화된 간편결제 방식의 도입에 따라 소셜커머스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티몬’의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LG유플러스측은 설명했다.

또한 기존 10만여 개 가맹점에 이어 소셜커머스 업계까지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나우’를 적용하게 돼 타 간편결제 서비스 대비 가맹점 기반을 더욱 확대하면서 간편결제 시장을 주도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티몬 간편결제 서비스 오픈을 맞아 12일부터 1만원 이상 첫 결제 시 5000원 즉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손종우 LG유플러스 e-Biz사업담당은 “‘티몬’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은 ‘페이나우’의 다양한 결제수단과 안전성 및 신뢰성 등에서 가장 적합하다는 판단을 받은 것”이라며 “향후 쿠팡,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비롯 오픈마켓 등 더 많은 가맹점으로 서비스를 확대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통신사에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한 ‘페이나우’는 액티브X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최초 1회만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추가 절차 없이 모바일과 PC에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로 순수 결제시간은 3초면 충분하다. 또한 기존 결제방식과 달리 실제 카드번호가 아닌 가상의 암호화된 번호로 결제가 처리돼 보안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