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듀오 배치기가 KBS2 드라마 '후아유-학교2015(이하 후아유)' OST 두 번째 주자로 전격 합류한다.
배치기는 '후아유' OST part1 '리셋'을 공개한 타이거JK의 바통을 이어받아 두 번째 주자로 출격하며, 대세 힙합가수들의 연이은 OST 참여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후아유’ OST 제작사(심엔터테인먼트, CJ E&M) 측은 “내달 4일 발매되는 OST Part2에 핫한 트랜드로 자리매김한 배치기가 청소년들에게 위안을 주는 노래로 OST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타이거JK에 이어 배치기까지 힙합가수들이 연이어 OST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근 힙합이 음원시장의 대세 장르로 떠오른 만큼 대한민국 대표 힙합가수가 ‘후아유’ OST 참여하는 것은 이례적이며, 음원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이뤄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미 지난 27일 드라마 ‘후아유’ 첫 방송에 앞서 공개된 타이거JK의 '리셋(Reset)'은 드라마 방송 이후 호평 받으며 음원차트에서 선전중이다.
특히 ‘힙합 어벤져스’ 타이거JK와 배치기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메시지를 담아 그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노래로 드라마 소재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힙합가수들의 연이은 OST 참여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후아유’ OST Part2는 5월 4일 정오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다.
한편, ‘학교’의 여섯 번째 시리즈인 KBS 드라마 '후아유-학교2015'는 하루아침에 인생이 바뀐 열여덟 살 여고생을 주인공으로 학생들이 겪는 리얼하고 다양한 감성을 섬세하게 담아낼 청춘 학원물로, 매주 월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beauty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