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달 27~29일 독일 볼프스부르크 및 베를린에서 열린 ‘폭스바겐 서비스 기능 경진대회 월드 챔피언십’에서 한국 대표팀이 아시아 지역 2, 3위에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폭스바겐 서비스 경진대회는 고객을 일선에서 접하는 세일즈 및 서비스 전문가들의 경쟁력 강화와 최고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폭스바겐 독일 본사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콘테스트다.
세일즈 컨설턴트, 서비스 어드바이저, 마스터 테크니션, 파츠 어드바이저 등 총 4개 부문에서 최고의 서비스 전문가를 선정하는 경진대회는 전문성을 확인하는 필기시험, 실제 상황 대처 능력을 판단하는 롤 플레이, 전문기술평가 등의 절차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총 339명이 실력을 겨룬 한국지역예선을 1위로 통과한 각 부문별 한국대표 4인은 이번 월드 챔피언십에서 전세계 70개국 300여명의 각국 대표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그 결과 세일즈 컨설턴트 부문에서 이호동(마이스터모터스)씨가 아시아 지역 2위, 파츠 어드바이저 부문에서 남영호(마이스터모터스)씨가 3위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토마스 쿨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한국은 서비스에 대한 기대치가 전세계 어느 나라보다 높은 시장으로 폭스바겐코리아는 전문성과 친화력을 겸비한 고급 서비스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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