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4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한신휴플러스·제일풍경채’ 테마파크형 아파트 분양

‘한신휴플러스·제일풍경채’ 테마파크형 아파트 분양

등록 2015.06.15 09:55

신수정

  기자

공유

2510가구 대단지 구성아파트 설계공모전 1위 기대 커

한신공영과 제일건설이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에 ‘한신휴플러스·제일풍경채’를 이달 말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세종시 2-1생활권 P1블록(M1블록, L1블록)에서 이달 말 선보이는 ‘세종시 2-1생활권 P1블록 한신휴플러스·제일풍경채’는 지하1층~지상29층 49개 동 전용 59~135㎡ 총 2510가구로 구성됐다. 2-1생활권에서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이 단지는 행복청·LH가 실시한 2-1생활권 아파트 설계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단지 내 하늘공원이란 이름의 녹지 공간이 마련되고 단지 곳곳에 연못, 벽천 등 수공간이 조성된다. 또 주민들이 공동으로 채소나 과일 등을 가꿀 수 있는 텃밭도 각 블록 별로 제공된다. 단지 바로 앞에 문화공원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입주자들이 단지 인근에서 힐링라이프를 즐길 수도 있다.

단지를 방문한 가족 및 손님들이 부담 없이 머무르거나, 기념일 파티 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가 조성된다. 자전거를 즐기는 입주민들을 위해 자전거를 보관하거나 정비 등을 할 수 있는 바이크스테이션도 마련된다.

지역체육센터에서 즐길 수 있을 법한 대규모 체육시설도 단지 지하에 들어선다. 수영장과 사우나, 샤워실 등도 마련된다. 또 농구코트를 겸한 실내 체육관이 마련돼 날씨와 상관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택시장이 실거주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단지 내 가족들이 교류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시설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며 “이번 단지에서 구현되는 커뮤니티 시설이나 안전, 친환경 특화요소들이 세종시에서 이전에 공급됐던 아파트 단지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것들이기 때문에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신수정 기자 christy@

뉴스웨이 신수정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