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 매력의 더블 타이틀곡으로 활동에 나서는 소녀시대의 정규 5집 ‘Lion Heart’(라이언 하트)의 트랙리스트가 공개돼 화제다.
금일(13일) 소녀시대는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등을 통해 새 앨범 ‘Lion Heart’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으며, 이번 앨범은 소녀시대의 다채로운 색깔을 담은 총 12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특히, 새 앨범에는 소녀시대의 히트곡 ‘Mr. Mr.’를 작업한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The Underdogs’(더 언더독스)는 물론 Kenzie(켄지), hitchhiker(히치하이커)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함께 작업해 더욱 완성도 높은 음악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소녀시대의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으로 활동하는 음반인 만큼, 전곡 음원을 두 파트로 나눠 시간차를 두고 선보인다.
오는 18일 정오에는 타이틀곡 ‘Lion Heart’와 함께 위험해 보이지만 매력적인 남자에게 빠져들 수밖에 없는 본능을 ‘화재 경보’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의 경쾌한 곡 ‘Fire Alarm’, 자동차 경적 소리를 표현한 의성어 ‘Beep Beep’의 반복과 좋아하는 남자의 마음을 신호등 불빛으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상큼발랄한 팝댄스 곡 ‘Green Light’도 공개된다.
더불어 낙원에 온 듯한 순수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예쁜 멜로디와 사랑스러운 가사의 ‘Paradise’, 사랑에 빠진 여자의 마음을 기승전결 구도로 섬세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예감’, 선행 싱글로 선보여 큰 사랑을 받은 청량감 넘치는 여름 팝송 ‘PARTY’ 등 6곡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또한 19일 0시에는 또 다른 타이틀곡 ‘You Think’와 함께 평범한 오후의 일상에 불현듯 찾아온 지난 사랑의 기억을 어쿠스틱한 사운드에 담담하게 담은 잔잔한 감성의 ‘어떤 오후’, 2014년 발표한 일본 첫 베스트 앨범 수록곡을 국내 팬들을 위해 한국어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Show Girls’도 공개되어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이 밖에도 영어 단어 ‘Talk’와 빗소리 ‘톡’의 같은 발음을 이용해 시적으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인 R&B 곡 ‘Talk Talk’, 섹시하고 그루브한 R&B곡 ‘Check’, 펑키한 기타 사운드와 소녀시대의 상큼한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리드미컬한 곡 ‘Sign’까지 이틀간 다양한 장르의 총 12곡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소녀시대의 풍성한 음악 색깔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한편, 소녀시대는 오는 21일 방송되는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2일 MBC ‘쇼! 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더블 타이틀곡 ‘Lion Heart’ ‘You Think’의 멋진 무대를 처음 선사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김아름 기자 beautyk@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beauty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