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17일 목요일

  • 서울 16℃

  • 인천 16℃

  • 백령 9℃

  • 춘천 9℃

  • 강릉 16℃

  • 청주 16℃

  • 수원 15℃

  • 안동 9℃

  • 울릉도 12℃

  • 독도 12℃

  • 대전 16℃

  • 전주 18℃

  • 광주 17℃

  • 목포 16℃

  • 여수 14℃

  • 대구 15℃

  • 울산 15℃

  • 창원 15℃

  • 부산 15℃

  • 제주 17℃

팔도 왕뚜껑, ‘#왕맛드립 캠페인’ 실시

팔도 왕뚜껑, ‘#왕맛드립 캠페인’ 실시

등록 2015.09.03 14:43

문혜원

  기자

공유

SNS에 ‘#왕맛드립’ 해시태그 달고 댓글 작성‘#왕맛드립 캠페인’ 1차 광고, 밴드 혁오 모델

팔도 왕뚜껑 브랜드 5종. 사진=팔도 제공팔도 왕뚜껑 브랜드 5종. 사진=팔도 제공


팔도는 올해로 출시 25년을 맞아 ‘#왕맛드립 캠페인’을 진행하고, 푸짐한 경품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왕맛드립 캠페인’은 ‘왕뚜껑’ 제품을 맛 본 후 그 느낌을 본인의 SNS(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왕맛드립을 달고 글로 남기는 캠페인이다.

‘왕맛드립’은 ‘왕뚜껑’의 맛을 드립치다‘의 약자로 ’드립‘은 온라인에서 사물이나 현상을 즉흥적이고 재미있게 표현하는 방법이다.

‘왕맛드립’ 드립왕을 뽑는 ‘#왕맛드립 챌린지’ 온라인 이벤트는 9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왕맛드립 캠페인’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반드시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왕맛드립’을 남겨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2주에 한 번씩 공감(좋아요)을 가장 많이 얻은 16팀(일반인 10명, 학생 3팀, 직장인 3팀)을 선발해 ‘왕뚜껑’ 1박스를 경품으로 제공하며, 특히, 선발된 인원 중 학생은 같은 반 친구, 직장인은 함께 일하는 동료들에게도 최대 3박스까지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팔도는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무한도전에 출연해 대세 밴드로 떠 오른 ‘혁오’를 모델로 한 ‘#왕맛드립 캠페인’ 광고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밴드 혁오 멤버들의 특징을 잘 살려 ‘왕맛드립’을 재미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밴드 혁오 멤버들이 무덤덤한 표정으로 ‘왕뚜껑’ 제품을 먹은 후 가장 말이 느리고 말수가 적은 멤버 오혁이 “음... 이거는 말이 빨라지는 맛이에요”라고 ‘왕맛드립’을 하고, 다른 멤버가 “더 빨리”라고 말하자 점점 말의 속도를 높인다는 내용이다. 끝에는 ‘다음 왕맛드립은 누구?’로 끝을 맺으며, 다음 광고모델을 궁금케 한다.

팔도는 9월 중순에 새로운 모델로 2, 3차 ‘#왕맛드립 캠페인’ 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기홍 팔도 광고디자인팀장은 “올해 제품 리뉴얼을 통해 더욱 진해지고 더욱 쫄깃해진 ‘왕뚜껑’의 맛을 주요 소비층인 젊은 세대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재미있고 기발한 ‘왕맛드립’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팔도는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왕뚜껑’에 대한 고객 감사의 일환으로 ‘뚜껑 속 하트면을 찾아라’ 이벤트도 11월 3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왕뚜껑’, ‘김치왕뚜껑’, ‘짬뽕왕뚜껑’ 등 3종의 제품 속에 들어 있는 하트 모양의 면을 찾는 고객에게 팔도 라면선물세트 1박스를 제공하는 행사로, 당첨고객이 감사를 전하고 싶은 지인에게도 추가로 제공한다.

팔도는 올해 초 ‘왕뚜껑’ 뿐만 아니라 김치, 짬뽕, 우동 왕뚜껑 등 총 4종 제품의 맛은 높이고, 나트륨은 낮춰 맛과 건강을 동시에 업그레이드했으며,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패키지도 새롭게 변경 했다. 특히, 면발 두께를 두껍게 적용해 기존의 얇은 면발에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문혜원 기자 haewoni88@

관련태그

뉴스웨이 문혜원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