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드림카 컬렉션...콘셉트 IAA, GLC 관심 집중
메르세데스-벤츠는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 드림카 컬렉션"이라는 주제 아래 월드프리미어 모델 세 가지를 선보인다.
"컨셉 IAA" (지능형 공기역학 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S-Class Cabriolet, The New C-Class Coupe가 월드 프리미어로 처음으로 공개된다. 또, 쇼 프리미어로 The New GLC, The new generation A-Class 가 공개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의 특징은 실버 슬랫으로 만들어진 다이내믹한 모양의 거대한 "실버 플로우 (Silver Flow)" 이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매일 라이브 프로그램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의 하이라이트를 공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 IAA" (Intelligent Aerodynamic Automobile: 지능형 공기역학 자동차)은 하나의 차에 두 대의 차를 담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 0.19에 매혹적인 디자인이 더해진4-도어 쿠페 모델이다.
차량이 80km/h의 속도에 이르면 디자인 모드에서 수많은 공기역학 조치가 차량의 형태를 바꾸는 공기역학 모드로 자동으로 전환된다. "콘셉트 IAA"는 S-Class와 S-Class Coupe의 디자인 라인을 이어가고 새로운 터치 기반의 기능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세단의 인테리어가 가까운 미래에 어떤 모습일지를 보여준다.
"콘셉트 IAA" (Intelligent Aerodynamic Automobile: 지능형 공기역학 자동차)는 언뜻 보기에는 분명하게 드러나지 않는 부분에서 미래의 모습을 보여준다.
메르세데스-벤츠는The New C-Class Coupe를 성공적인 C-Class 패밀리에 추가한다. 새로운 쿠페의 전체적으로 탄탄하고 스포티하며 깔끔하지만 감각적인 디자인은 도시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는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과 함께 스포티하게 설정된 섀시는 편안한 서스펜션과 낮은 주행 소음과 타이어 진동, 경량화, 민첩한 핸들링, 인상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위한 기초를 형성한다. 2015년 12월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The New C-Class Coupe는 이전 모델보다 파이어월과 프런트 액슬 사이가 60mm 더 길어졌다. 높은 벨트라인과 독립된 외부 미러와 함께 프레임이 없는 도어는 스포티한 캐릭터를 강조한다.
ECO 스타트/스탑 기능을 탑재한 파워풀하고 효율적인 4기통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은 스포티한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The New C-Class Coupe의 엔진은 유로 6 배출가스 기준을 만족시키며 이전 모델 대비 최대 20% 적게 연료를 소비한다.
The New S-Class Cabriolet는 S-Class 패밀리의 여섯 번째 모델이자 1971년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메르세데스-벤츠 4인승 럭셔리 오픈-탑 모델이다.
The New S-Class Cabriolet는 독특하고 감각적이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S-Class의 최신 기술 및 카브리올레 모델을 위한 인텔리전트 기후 조절 기능을 포함한 포괄적인 보온 및 바람 차단 기능을 자랑한다. 또한, 고성능 버전인 The New Mercedes-AMG S 63 4MATIC Cabriolet도 최상의 드림카로서 첫 선을 보인다.
The New Mercedes-AMG S 63 4MATIC Cabriolet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포츠카 브랜드이자 고성능 서브-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의 48년의 역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S-Class의 4인승 카브리올레 모델로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선호하는 자동차 매니아를 위한 매력적인 드림카다.
5.5리터 V8 바이터보 엔진, 최고 출력 430kW (585마력), 최대 토크 900Nm, 퍼포먼스 중심의 상시사륜구동 시스템인 AMG 퍼포먼스 4MATIC 을 탑재했으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9초 만에 주파, 최적의 제동을 위한 고성능 합성 브레이크 시스템 등의 고급 사양을 갖추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IAA 2015에서 새롭게 풀체인지된 미드사이즈 SUV 차량인 The New GLC를 쇼 프리미어로 선보인다. GLC 350 e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SUV 세그먼트에서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라인업의 확대를 보여준다.
The New GLC는 최상의 상태로, 모든 운전 조건 아래 메르세데스-벤츠의 전형적인 특징인 뛰어난 안전성과 최신 보조 시스템,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한다. 연료 소비는 이전 모델 대비 최대 19% 감소했다. 동시에, 동급 세그먼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 멀티-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범위가 확장된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다이내믹 트랜스미션, 상시 사륜구동 4MATIC 시스템 등은 어떠한 길을 운전하더라도 승차감뿐만 아니라 차량의 스포티한 민첩성까지 향상시킨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프리미어로 선보이는 The new generation A-Class를 통해 스포티한 성능과 향상된 안락함이라는 두 가지 상충되는 목표 사이의 조화를 이루어냈다. The new generation A-Class는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를 통해 안락한 모드나, 스포티한 모드, 혹은 효율성이 강화된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성공적인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 팀 스타일로 인상적인 디자인이 더해진 특별한 '모터스포츠 에디션 (Motorsport Edition) 모델은 특히 레이싱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A-Class의 고성능 모델인 The New Mercedes-AMG A 45 4MATIC은 광범위한 업그레이드에 이어 차량동역학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최고 출력 280kW (381마력)와 최대 토크 475Nm를 자랑하는 메르세데스-AMG의 엔트리급 모델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컴팩트 스포츠 모델이다. CO2 배출량은 162 g/km, NEDC 공인 연비는 100km당 6.9리터로 동급 고성능 세그먼트에서 최고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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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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